유튜브 영어 공부 채널 추천, 무료로 공부하자!

무료로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유튜브 영어공부 채널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 채널들은 유익할 뿐만 아니라 재밌기까지 합니다. 아래의 채널들은 모두 제가 지난 몇 달 동안 봐온 채널들입니다. 자신 있게 추천해 드립니다.

아란TV

1.아란TV(Aran TV)

먼저 아란TV입니다. 아란 선생님은 지금은 영어를 유창하게 하시지만, 대학생 때까지 해외에 나가본 적도 없었다고 합니다. 아란 선생님 앞에서는 해외 연수 경험이 없어 영어를 못 한다는 핑계가 불가능하겠네요. 이 채널의 콘텐츠는 한국인이 틀리기 쉬운 표현, 영어 공부법이 주를 이룹니다. 요즘에는 미국 문화에 대한 소개 영상도 많이 업로드되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인 남편과 미국에서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미국 문화에 대한 설명도 곁들여주셔서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올리버쌤

2. 올리버쌤

두 번째는 올리버쌤입니다. 올리버쌤은 미국인입니다. 그의 영상을 보다 보면 플랫폼과 콘텐츠에 대한 이해가 굉장히 높다는 생각이 듭니다. 영상의 길이는 대부분 5분 안쪽으로 짧으며, 핵심 내용만 전달합니다. 여기에 영상 편집 기술을 통해 구독자를 지루하지 않게 합니다. 페이스북을 통해 홍보도 꽤 많이 됐습니다. 한국어도 유창합니다. 미국인이 한국어로 가르쳐주는 영어 강의라 많은 사람의 관심을 끌었던 것 같습니다.

스플래쉬 잉글리쉬

3. 스플래쉬 잉글리쉬(Splash English)

스플래쉬 잉글리쉬는 조쉬 타나카(Josh Tanaka) 선생님이 운영하는 채널입니다. 이름에서 특이한 점을 발견하셨나요? 그는 일본인입니다. 일본인이 한국인에게 가르치는 영어 강의라니 신기하죠? 다른 채널과의 차이점이 있다면, 비즈니스 영어도 가르친다는 것입니다. 발음에 대한 영상도 굉장히 유용했습니다. 또 한 가지 구독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점은 그의 개그입니다. 구독자들이 지루해할 타이밍을 귀신같이 알고 귀여운 개그를 보여주곤 합니다. 지루하고 딱딱한 영어 강의가 질린다면, 조쉬 선생님의 강의를 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