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MR 뜻과 듣기만 해도 불면증이 치료되는 유튜버

ASMR의 뜻은?

ASMR(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은 자율 감각 쾌감 작용을 뜻합니다. 의학 용어같지만, 미국의 한 일반인이 만들어낸 신조어입니다. 1~2년 전부터 유튜브에서 유행하기 시작했죠. 현재는 꽤 많은 사람들이 유튜버들의 ASMR을 들으며 잠을 청하고 있습니다. 조용한 것보다 약간의 소음이 있는 것이 숙면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죠. 어떤 유튜브 채널에서 ASMR을 들어야 할지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듣기만 해도 불면증이 치료되는 유튜버입니다.
Dana ASMR

1. Dana ASMR

첫 번째는, Dana입니다. 제가 기억하기론, 우리나라 ASMR 1세대 유튜버입니다. 아직은 우리나라에 ASMR이란 개념이 생소했던 시절부터 시작했다고 합니다. 유튜브 첫 영상은 2013년 10월에 올라왔네요. ASMR University와의 인터뷰를 보면, Dana도 스트레스로 고통받던 중, 우연히 접하게 된 영상을 보고 ASMR을 시작하게 됐다고 합니다. 유튜브에서 ASMR을 검색하면 가장 먼저 노출되는 유튜버이기도 합니다. 구독자는 52만 명이네요.
뽀모 ASMR

2. 뽀모(PPOMO)

두 번째는, 뽀모입니다. 첫 영상은 2015년 2월에 올라와서 Dana보단 늦게 출발했지만, 현재 구독자는 77만 명이나 되네요. 그만큼 다른 유튜버와는 다른, 다양한 컨텐츠를 올리고 있습니다. 한 가지 눈에 띄는 점은, 모든 영상을 코 아래까지만 보여준다는 것입니다. 뽀모는 아직 얼굴을 공개한 적이 없습니다. 그 이유는 얼굴 공개에 자신이 없고, 신변을 보호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